HOME CONTACT US SITEMAP
OPTRONICS 2012

HOME > 커뮤니티 > 산업동향
DB라이텍, LED 조명 4종 3분기 출시…공공분야 집중 공략
관리자 2018.05.23 181
[디지털타임스 강해령 기자] DB라이텍이 공공시장을 겨냥한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신제품 4종을 3분기 안에 출시할 계획이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DB라이텍은 다운라이트, 가로등, 보안등, 터널등 출시를 위해 조달청에서 진행하는 제품 인증 심사를 이달 말 신청할 예정이다. 신제품엔 자사 특허 기술을 적용할 예정이다. 일례로 터널등에는 부품을 교체하거나 조립하기 쉬운 '모듈화' 기술을 적용한다.

조달청이 회사의 신청을 받으면 제품 심사와 현장 실사 단계 등을 거쳐 우수 제품으로 지정한다. 우수 제품 심사는 인증률이 10% 내외로 까다롭다. DB라이텍 관계자는 "이 과정을 거치면 3분기 내에 출시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회사 관계자는 "우수제품으로 지정되면 각종 공공입찰에서 가산점을 얻을 수 있다"며 "1억원 이상 조달구매 수의계약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DB라이텍은 가로등 8종이 우수 제품으로 등록돼 있다. 

DB라이텍은 이번 신제품 출시로 공공시장에서 판매량을 늘려갈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2016년부터 조달 시장에 등록이 됐는데, 아직 공공 분야에서는 준비 단계인 업체에 속한다"면서 "국내 시장에서는 공공 부문을 집중적으로 공략해 실적을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DB라이텍의 LED 조명 부문 내수 매출 실적은 지속 증가하는 추세다. 2016년 152억9800만원, 지난해 161억2000만원인 것으로 집계됐다. 강해령기자 strong@dt.co.kr
DB라이텍, LED 조명 4종 3분기 출시…공공분야 집중 공략
DB라이텍 로고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케이시스, 고화질 동영상 표출 LED간판 '레닷' 출시
현대렌탈케어, `큐밍 더슬림 풀케어` 직수형 냉온정수기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