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CONTACT US SITEMAP
OPTRONICS 2012

HOME > 커뮤니티 > 산업동향
루미리치·우신에이팩, 현대중 VLOC선박용 LED조명 납품
관리자 2017.11.30 40
[디지털타임스 강해령 기자] 루미리치와 우신에이팩이 공동으로 현대중공업의 광석운반선(VLOC) 3척에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을 납품하는 계약을 따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업체인 루미리치와 선박용 조명 업체인 우신에이팩은 공동으로 현대중공업이 제조 중인 대형 광석운반선(VLOC) 3척에 선박용 LED 조명을 공급하고 있다. 이번 납품은 이달 22일부터 진행 중이다.
 
두 회사는 지난 9월 말 조선·해양 산업용 LED 조명등 개발 및 양산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조명 기기의 틀 격인 등기구 제작은 우신에이펙이, 빛을 내는 LED 조명 제작은 루미리치가 각각 맡았다. 루미리치 관계자는 "선박 3척 중 1척에 적용할 제품을 생산하는 단계에 들어갔다"며 "납품은 내년 말까지 차례로 이어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납품하는 조명들 가운데 LED 조명의 비율은 15% 정도다.  

루미리치 관계자는 LED 조명이 형광등이나 백열등보다 수명이 길어서 유지·보수비용이 덜 들고 친환경적이라 최근 선박 제조회사들이 선호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현재 국내 선박용 조명 시장 규모가 금액 기준 2000억원 정도 되는데, 현재 LED 조명 비율은 800억원 정도 된다"며 "앞으로 5년 이내에 50% 증가한 1200억원 정도를 차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우신에이펙 관계자도 "현대중공업이 추가 수주한 VLOC 10척에 들어갈 조명도 납품 계약을 앞두고 있는데, 여기엔 더 많은 양의 LED 조명이 적용될 것 같아 이번 협력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두 업체는 지난 10월 말 부산 벡스코 전시장에서 열린 선박 기자재 전시회 '코마린 2017'에 참가해 함께 만든 선박용 LED 조명을 전시한 바 있다.  

강해령기자 strong@dt.co.kr 
대만 ITRI "마이크로 LED 파일럿 라인 구축…내년 3분기 VR용 공급"
시들지 않는 꽃, 스미 꽃가람LED플라워